하나로텔레콤은 한국DMB와 하나TV 콘텐츠 수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로텔레콤은 한국DMB 1to1의 음악 프로그램인 '스트리트파이터'를 이번 주부터 하나TV 뮤직차트 메뉴를 통해 서비스 하며, 내년부터는 한국DMB가 자체 제작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하나TV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국DMB 1to1의 '스트리트파이터'는 젊음의 활기가 넘치는 생생한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신청곡을 받고 순위를 집계하는 ‘로드 차트’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방송 중에 시청자가 원하는 노래를 지상파 DMB폰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하나로텔레콤 컨버전스본부 홍순만 부사장은 “이번 계약체결로 지상파 DMB 방송종료와 동시에 하나TV에서 해당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마음대로 골라 볼 수 있게 됐다”며 “하나TV는 지상파 DMB 이용자들의 재방송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채널이기 때문에 앞으로 지상파 DMB의 주 이용층인 10~20대의 하나TV 가입 확대 및 이용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