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대세는 굵은 면발… 너구리보다 더 통통한 ‘짜왕’으로 승부

입력 2015-04-20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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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농심)

농심은 굵은 면발에 다시마를 넣고 고급 스프를 활용한 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면발의 두께는 너구리의 1.5배에 이르는 3mm다. 여기에 국산 다시마로면발의 식감과 맛을 더욱 살렸다.

3mm의 탱탱한 면은 이미 우육탕면으로 검증됐다. 짧은 조리시간(5분)에도 불구하고 겉은 부드럽고 속은 쫄깃한, 맛있고 재미있는 식감에 대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호평은 매출성과로 이어져, 우육탕면은 출시 2달만에 라면시장에서상위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농심은 3mm면에 국산 다시마 분말을 추가했다. 다시마에 함유된 천연점성물질인 '알긴산'은 면을 더욱 탱탱하고 쫄깃하게 한다. 또한, 다시마의 감칠맛이 짜왕을 더 맛있게 만들었다.

농심 관계자는 "굵은 면발을 트렌트화 시키려는 시도는 이미 성공적이라는 게 대내외 평가"라며 "짜왕의 면발은 다시마로 인해 그 자체도 맛있지만 굵은면과 짜장소스와의 어울림 또한 환상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농심은 1970년 2월 국내 첫 짜장라면인 '짜장면'을 출시한 이후 '삼선짜장면'(1978년), '농심짜장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를 잇따라 내놓았다. 특히 짜파게티는 현재 국내 짜장라면 시장(연 1800억원)의 80% 이상(연1500억원대 매출)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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