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 한국 TV, 유럽 시장 점유율 60% 돌파

입력 2015-02-24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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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TV업체들이 유럽 시장에서 매출 점유율 60% 이상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2014년 유럽 평판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39.7%, 22.7%의 점유율(매출 기준)로 1, 2위를 차지했다. 유럽 시장에서 두 기업의 점유율 합계는 62.4%로, 세계 TV 시장에서의 점유율 합계(45.9%)보다 16.5%포인트 더 높았다.

소니가 9.2% 점유율로 뒤를 이었고 AOC/TP비전과 파나소닉이 각각 6.6%, 4.9%를 점유하며 4, 5위를 차지했다. 도시바와 TCL, 샤프는 2.6%, 1.5%, 0.8%로 6~8위를 기록했다. TCL은 중국 업체 중 유일하게 10위권에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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