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앤이, '에비뉴'로 한류 콘텐츠 공급 나선다…中모바일 앱스토어 입점

입력 2015-02-11 11: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데코앤이가 대만 IT 기업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에비뉴’를 중국 모바일 시장에 출시하며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데코앤이는 11일 대만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인 비하이브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참여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에비뉴(Avenue)’가 중국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 앱스토어 ‘MM’(Mobile Market)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앱스토어 ‘MM’은 중국 3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에서 만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으로 7억 6000만명이 넘는 세계 최대 규모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에비뉴’는 단순한 조작을 통해 누구나 작사, 작곡이 가능한 오디션 베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앱이자 한중일 유명 연예인의 사진 및 동영상 등을 유무료로 즐길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에비뉴’ 내 음악편집 기능을 통해 쉽게 작사, 작곡을 할 수 있으며 코드 수정이나 악기 설정도 간단하다. 자신이 만든 곡을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작곡작사창작대회’에 참가해 우승할 경우 대만 유명 작사가 겸 감독인 팡원산과 공동작업 기회도 주어진다.

데코앤이는 ‘에비뉴’에서 제공되는 한국 연예인 콘텐츠에 대한 업로드 권한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다. 현재 ‘에비뉴’를 통해 ‘After School’, ‘손담비’, 제국의 아이들’ 등 국내 인기 그룹의 뮤직비디오 수십 편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류 콘서트 ‘WAPOP’ 공연 실황도 시청 가능하다.

향후 데코앤이는 국내 유명 연예인의 노래, 춤, 연기 등의 레슨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데코앤이 관계자는 “차이나모바일이 중국 춘절 이후 에비뉴와 관련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으로 초기에 빠른 유저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에비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수익 모델 창출을 위해 국내 여러 연예 기획사와 사업을 논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비뉴’는 구글 플레이와 차이나모바일 앱스토어 ‘MM’에서 12일부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28,000
    • -1.49%
    • 이더리움
    • 4,531,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867,500
    • +2.54%
    • 리플
    • 3,029
    • -1.5%
    • 솔라나
    • 198,300
    • -2.65%
    • 에이다
    • 617
    • -4.19%
    • 트론
    • 433
    • +1.88%
    • 스텔라루멘
    • 358
    • -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40
    • -0.91%
    • 체인링크
    • 20,470
    • -2.57%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