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 발표

입력 2015-02-10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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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상 위 건강한 소통 위한 7가지 제언 담아 제정

동화약품은 10일 가정과 사회의 밥상 위 건강한 소통을 위한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을 발표했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이번 수칙은 밥상 위 소통의 직접 실천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동화약품과 ‘맑은바람 캠페인 실천단’인 이현아 교수 그리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아이 키우는 ‘육아빠’로 잘 알려진 정우열 원장이 함께 제정했다.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은 사회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제적 방법 위주로 구성돼 있다. 소통을 가로막는 요소들을 없애고, 서로 존중하는 식사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포함됐다.

이현아 교수는 “우리나라는 근로 시간과 학업 시간 모두 OECD 평균을 크게 웃도는 등 가족이나 직장 구성원이 함께 식사하기 어려운 문화”라면서 “일과 가정의 균형, 일과 생활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일하는 것만큼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이어 “함께 하는 식사시간을 마련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화 주제와 방법을 정하는 등 작은 부분부터 노력하는 것이 원활한 소통을 위한 효과적인 실천전략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맑은바람 캠페인은 우리 사회 소통을 위한 동화약품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동화약품은 2010년부터 이 캠페인을 펼치며 밥상에서의 소통의 중요성 강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자료=동화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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