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클라우드’, 獨본고장 방식으로 풍부한 맛과 향

입력 2014-12-19 10: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주류 부문

올해 4월 롯데주류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맥주, ‘클라우드(Kloud)’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맥주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클라우드는 국내 판매 중인 라거맥주로는 유일하게 맥주 본고장 독일의 정통 제조 방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채택했다. 이 공법은 맥주 발효 원액에 물을 추가로 타지 않는 방식으로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라우드는 100% 맥아만을 사용하는 올 몰트 맥주로서 차별화된 맥주의 거품과 풍미를 선보였다.

론칭 이후 클라우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뜨거웠다. 출시 2달 만에 수도권 주류 도매사 중 99%의 입점률을 기록했으며, 구매 후 만족도도 높아 2회 이상 발주한 주류 도매사들도 전체의 90%에 달했다. 대형마트에서도 평균 10%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롯데주류가 한해 생산 가능한 클라우드의 양이 전체 맥주시장의 3% 수준임을 고려하면 놀라운 성과다. 이에 클라우드는 출시 6개월 만에 6000만병이라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앞으로도 배우 전지현을 앞세워 ‘물을 타지 않는 맥주’ 콘셉트를 강조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클라우드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기업 '하도급 갑질' 꼬리 자른다 [하도급법 사각지대①]
  • '주말 소나기'에도 식지 않는 불볕더위…오후부터 자외선·오존 주의보
  • '엘롯라시코'에 팬들도 탈진…이틀 연속 9:8 '끝내기 혈투'
  • 비트코인, 6만6000달러에서 관망세 계속…"내달 이더리움 ETF 거래 기대감↑"[Bit코인]
  • 김진경·김승규 오늘 결혼…서울서 비공개 결혼식
  • [뉴욕인사이트] 멀어지는 금리인하 시계에도 고공행진…기술주 랠리 지속에 주목
  • 러브버그·모기 출몰…작년보다 등장 빠른 이유
  • 삼성전자, '포브스' 글로벌 순위 21위…전년비 7계단 하락
  • 오늘의 상승종목

  • 06.17 15:1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005,000
    • -0.85%
    • 이더리움
    • 4,999,000
    • -1.07%
    • 비트코인 캐시
    • 590,500
    • -3.12%
    • 리플
    • 689
    • -0.58%
    • 솔라나
    • 206,500
    • +0.98%
    • 에이다
    • 575
    • -1.71%
    • 이오스
    • 899
    • -4.16%
    • 트론
    • 165
    • +0.61%
    • 스텔라루멘
    • 137
    • -0.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700
    • -3.15%
    • 체인링크
    • 20,620
    • -1.76%
    • 샌드박스
    • 515
    • -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