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하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 ‘노트북 M’, 숄더백에 쏙… 대학생에 딱

입력 2014-12-19 10:55 수정 2014-12-19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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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생활가전

▲삼성저자 노트북 M.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니 사이즈의 ‘노트북 M’을 앞세워 국내 PC 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노트북 M은 학교와 집을 오가며 PC를 사용하는 대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있다. A4 용지보다 작은 29.5cm(11.6인치) 크기의 HD 디스플레이로 여성들이 주로 사용하는 숄더백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를 구현했다. 또한 깔끔한 클래식 화이트 컬러와 스크래치에 강한 가죽 느낌의 재질, 스티치 디테일을 통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작은 크기지만 부족함 없는 성능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1회 충전 시 최대 8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채용해 휴대성을 향상시켰고, 차세대 저장장치로 각광을 받고 있는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탑재, 부팅 및 작업 속도가 빨라졌으며 소음 없는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소형 노트북이지만 풀 사이즈 키보드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곡선형 키캡을 적용해 장시간 문서작업 시 손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오타율도 감소시켰다. 고감도 터치패드를 적용해 멀티 터치와 줌인·줌아웃을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듯 부드럽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노트북 M의 출시를 알리기 위해 주요 타깃인 대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채널에 익숙한 젊은층을 사로잡기 위해 TV 광고 대신 바이럴 영상을 제작,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으며 문화생활을 위해 주로 찾는 영화관에서도 이 영상을 내보냈다. 또한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이동 경로에 따라 버스쉘터 광고, 지하철 광고를 통해 노트북 M을 적극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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