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파워봇’ 출시 두 달 만에 4000대 돌파

입력 2014-10-23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강력한 진공 흡입력…소비자 구매심리 자극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판매 4000대를 돌파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모델들이 로봇청소기 파워봇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 판매 4000대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파워봇은 기존보다 60배 강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삼성 파워봇은 쓸어 담는 기존 로봇청소기(자사 기준)와 달리 진공 흡입 방식이 가능해 차원이 다른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 가늘고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해 회피하는 ‘풀뷰 센서’와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해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카메라’를 갖춰 이동 능력도 크게 개선됐다.

실제 구매고객들은 삼성 파워봇의 강력한 흡입력 외에도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파워봇 특유의 재미있는 기능과 사용 편의성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로봇청소기 시장은 혼수 가전으로의 인기와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고객, 맞벌이 가정 등에서 인기가 높아 가파른 판매 성장이 예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강한 흡입력과 스마트한 이동성, 사용편리성을 갖춘 파워봇이 모두가 꿈꿔왔던 진보된 로봇청소기의 모습에 부합해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다”며 “앞으로 파워봇의 차원이 다른 흡입력을 강조하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4]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2:2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50,000
    • +1.66%
    • 이더리움
    • 4,647,000
    • +1.75%
    • 비트코인 캐시
    • 896,500
    • +2.28%
    • 리플
    • 3,094
    • +0.81%
    • 솔라나
    • 200,400
    • +0.75%
    • 에이다
    • 634
    • +1.28%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90
    • -0.89%
    • 체인링크
    • 20,820
    • -0.38%
    • 샌드박스
    • 210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