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세종시 1-2생활권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분양

(주)한양은 오는 24일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행정중심복합도시 1-2생활권(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4.1 부동산종합대책’ 수혜대상으로, 신규 계약자는 취득 후 5년 간 양도소득세가 100% 면제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세종시 1-2생활권 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지하2층~지상29층, 12개동 총 818가구로 구성된다. 아파트 물량은 실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59㎡, 71㎡, 84㎡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모든 주택 타입을 4-BAY로 설계하고 대부분 남향위주로 배치해 쾌적성과 채광, 통풍성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단지 동쪽에는 제천, 서쪽은 3층 이하의 블록형 단독주택용지가 위치해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했다. 분양가는 평균 3.3㎡당 700만원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연관기사

주변 산책로와 편의시설 등도 잘 갖춰질 예정이다. 중앙광장에는 하늘전망 광장이 마련되며, 어린이놀이터는 자연체험 놀이가 가능하고 친환경적으로 꾸며진다. 또 단지 내 가로수 산책길에는 편백나무 숲과 수변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에코워킹로드’가 조성된다.

그린시티를 목표로 하는 세종시의 컨셉에 특화된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각 세대마다 일반 유리 내부에 적외선 반사율을 높인 특수금속막을 적용해 건축물의 단열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로이(Low-e) 복층유리’(외창에 적용)가 도입됐으며, 일부 아파트(동) 옥상녹화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시켰다. 또한 차세대 그린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아파트 옥상(일부 동)에 배치하여 태양광 에너지를 일부 공용 전력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이 들어서는 1-2생활권 M4블록은 세종시 내에서 생활 인프라 및 교육시설이 집중된 중심권역에 속한다. 반경 약 1.3km 거리에 중앙행정타운이 입지했고 인근에는 준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축산물품질평가원, 선박안전기술공단 등)이 이전할 예정이다. 또 1만6000여㎡에 달하는 대규모 상업업무용지와 국제고등학교(2013년 3월 개교), 과학예술영재학교(2015년 3월 개교예정) 등도 가깝다. 단지 반경 500m 내에는 보육시설과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한양 관계자는 “세종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교육은 물론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정부가 발표한 양도세 100% 감면이 적용되는 수혜단지이기 때문에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15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많이본기사

경제 연예 화제 종합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