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원광에스앤티-中 트리나솔라, 태양광 사업 공동 개발 맞손

▲원광에스앤티와 트리나솔라 관계자들이 MOU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원광에스앤티)
▲원광에스앤티와 트리나솔라 관계자들이 MOU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원광에스앤티)

원광에스앤티가 세계적인 태양광 전문기업 트리나솔라와 국내 태양광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의 가장 큰 특징은 발전소 투자비용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태양광 모듈은 트리나솔라의 고효율 제품을 적용하는 것이다. 또 원광에스앤티 공장에서 직접 제작한 구조물 자재 및 고효율 발전시스템의 사용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접목해 투자 원금은 줄이고 부실시공의 문제점을 해결해 보다 우수한 발전소 건립과 수익성을 높이는 데 있다.

트리나솔라는 세계 모듈기업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원광에스앤티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선정한 참여기업이자 A/S전담기업이다. 국내시장에서 10MW 이상의 시공 경력과 구조물 제조공장을 보유한 태양광 전문기업으로써 양사의 장점을 활용해 국내 태양광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각자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태양광 발전소 개발시 제품은 세계적 수준의 트리나솔라가 제공하고, 개발사업지 조사 및 사업성검토, 시공 및 관리 등은 원광에스앤티가 담당하게 된다.

원광에스앤티는 이번 MOU로 안정적인 사업 확장 및 대규모 발전소 개발을 통한 매출 신장 효과와 태양광 전문기업으로써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트리나솔라는 국내 시장 진출 이후 꾸준히 태양광 모듈 판매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대면적(243.18cm2)에 n타입 단결정 IBC 태양전지를 개발하여 효율 25.05%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