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착한식당’ 선정된 부산 맛집 이하정간장게장 인기

서울본점 방이동맛집으로 떠올라.. 착한식당 재검증서도 우수평가 '눈길'

채널A에서 방영 중인 '먹거리X파일'이 큰 인기를 끌면서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맛집들이 큰 주목을 받으며 방영 이후 많은 인파가 몰려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일부 식당들은 방영 이후 재검증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더욱 믿을 수 있는 식당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100% 조선간장으로 게장을 담가 부산착한식당으로 선정된 부산맛집 '이하정간장게장(대표 이하정, http://이하정간장게장.com)'은 주목할 만하다.

보통 간장게장은 특유의 짭짤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먹거리이다. 하지만 먹거리X파일 '간장게장'편에 방영된 식당들은 대부분 비위생적인 시설과 다량의 조미료 사용 등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와는 거리가 있었다.

이하정간장게장의 인기는 바로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착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데 있다. 이곳은 MSG를 사용하지 않으며 100% 천연 조미료를 사용, 산지에서 엄선해 직접 구매한 싱싱한 꽃게로 하여금 최고의 간장게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더 주목할만한 점은 이곳이 방영 이후 착한식당 재검증에서도 우수한 인증을 받았다는 점이다.

이하정 대표는 "매년 봄, 가을 꽃게철에 연평도를 비롯한 서해안 꽃게 산지에서 공수한 고품질 꽃게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면서 "평소 정성과 정직이 경영 모토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내 가족이 먹을 것처럼 정성을 다한 음식만을 내놓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이하정간장게장은 무독, 무취, 무공해 금속으로 만들어진 최상의 식기 '방짜 유기'에 게장을 담아 더욱 눈길을 끈다. 경북예천 우렁이농법으로 재배한 기능성 유기농 벼를 구매해 매일 직접 도정한 쌀로 만들어진 최고의 밥과 따로 제공되는 전통재래된장으로 어머니의 손맛을 느끼게 하는 된장찌개는 이집만의 또 다른 자랑이다.

한편 이하정간장게장은 현재 부산 광안리 본점 이외에도 서울 방이동 본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방영 이후 문을 연 서울 송파점은 MBC '맛있는 TV'에 소개, '방이동 맛집'으로 떠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가족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이하정간장게장은 앞으로 더욱 좋은 게장을 고객들께 드리는 것이 꿈이다. 이하정 대표는 "앞으로 더욱 품질 좋은 게장으로 고객 여러분들께 '정성'과 '정직'된 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oday.co.kr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