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주민등록증을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6일 행정안전부는 내일부 만 17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 국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시범 발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전 국민 신분증인 주민등록증이 1968년 처음 발급된 이후 56년 만에 디지털 방식으로 도입되는 것이다.
앞서 2021년부터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이용 가능했던 모바일 운
행정안전부는 2022년 7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시작으로 전면 도입된 모바일 신분증이 2년 만에 발급자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발급 수 대부분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며, 400만 명은 전체 운전면허증 발급자 수(약 1300만 명) 대비 30%에 해당하는 수치다.
내년 2월 전국민의 신분증인 모바일 주민등록증이 전면 발급되면 지금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