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통했다…하기스 아기물티슈 ‘수출 40% 성장’

입력 2014-07-23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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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하기스 아기물티슈가 세계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아기물티슈의 올해 2분기 수출액이 1분기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10월 호주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중국, 싱가포르 등지로 아기물티슈 수출국을 확대했다. 외국 고급 물티슈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원단품질, 안전성, 제조환경 등 3가지 측면에서 차별화를 시도한 전략이 성과로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유아 아동용품 전용 공장인 대전공장에 535억원을 투자해 천연펄프가 주원료인 신소재 '소프트쿠션 원단' 생산설비를 구축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가 지속된다면 호주 수출로만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과 안전 기준을 적용해 국내 아기물티슈 시장을 선도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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