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이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전국 피서지를 돌며 모바일 전광판 광고차량을 통해 위성 생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기록적인 무더위로 매일 500만 명 이상의 인파가 피서지를 찾는 가운데 우리홈쇼핑은 8일부터 15일까지 1주일간 해운대, 광안리, 송정, 대천, 경포대, 낙산, 주문진 등 전국 12개 해수욕장을 돌며 대형 전광판이 탑재된 모바일 차량을 통해 홈쇼핑 생방송을 중계한다.
집에서만 보던 홈쇼핑을 피서 인파가 몰리는 해변가에서 직접 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즉석에서 휴대폰으로 상품 주문을 할 수 있게 된 것. 이 행사는 가족 단위 피서객들은 물론 야외활동이 많은 젊은이들에게도 어필, 홈쇼핑 인구 저변 확대도 기대된다.
아울러 우리홈쇼핑은 이 기간동안 피서지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휴가에서 돌아와 자택에서 바로 받을 수 있도록 배송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우리홈쇼핑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해변에서 썬캡 3만개를 피서객들에게 나눠준다. 썬캡에는 10% 할인쿠폰 번호가 표기돼 있는데 31일까지 사용하면 우리홈쇼핑과 우리닷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사용되는 차량 탑재형 전광판 차량은 최신형 디지털 광고 매체로, 크기가 가로 5m, 세로 3m이며, 대형 특장 차량(가로 11m, 세로 5m, 높이 9m) 위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해 어떤 장소에서나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고, 음향도 표출할 수 있어 주목률이 높은 매체로 평가받고 있다. 그 동안 일부 기업체에서 광고 매체로 활용한 적은 있으나 홈쇼핑 방송용으로 활용하는 것은 우리홈쇼핑이 처음이라 눈길을 끌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