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 홈페이지 '새단장'

입력 2006-06-28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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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펠·하우젠 사이트 통합…주부들 감성코드에 맞는 정보 콘텐츠로 재편

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 홈페이지가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 스스로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컨텐츠 커뮤니티로 새롭게 단장했다.

삼성전자는 이제까지 개별적으로 운영돼 온 지펠과 하우젠 등 프리미엄 제품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 28일 새로 선보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인터넷 주소창에 지펠(www.zipel.co.kr)이나 하우젠(www.hauzen.com) 가운데 어느 주소를 입력해도 통합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제품과 기술 정보 위주였던 기존 사이트와 달리 새 홈페이지는 상세한 활용정보와 함께 생활상식 등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에어컨과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하우젠 브랜드를 모아 놓은 하우젠 페이지의 경우 효과적인 에어컨 관리요령과 세탁기용 세제의 올바른 사용방법, 집먼지·집진드기 퇴치방법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오븐 등 조리기기 페이지에는 각종 별미 음식들을 간편하게 조리하는 방법이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특히 스마트오븐 페이지의 경우 제품 노출을 최소화하는 대신 각종 조리 사례를 담은 화려한 사진으로 장식, 가전제품 사이트의 개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또 주부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생활 정보 공유를 돕기 위해 '생활의 미학'이라는 코너를 마련, 각종 별미음식 조리법과 인테리어 지혜는 물론 생생한 생활 속 이야기들을 주부들이 직접 올릴 수 있는 UCC(User Created Contents) 커뮤니티를 구성했다.

이 코너는 현재는 유명 블로그 운영자들을 중심으로 필진이 구성돼 있지만 소비자들의 참여가 늘어나면서 더욱 알찬 정보로 채워질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주부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원고가 채택된 주부에게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 밖에 '문화나들이' 코너에서는 각종 공연과 전시회 정보를 상세한 소개자료 및 사진과 함께 게재, 주부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는 문화도우미 역할도 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지펠·하우젠 사이트 통합을 계기로 오는 8월 6일까지 하우젠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 가운데 250명을 추첨, 하우젠이 후원하는 대형 뮤지컬 '미스 사이공' 티켓 2장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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