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창의프로젝트 C랩 결과물 첫 '상용화 ' 결실

입력 2014-05-22 21: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의 창의 프로젝트 C랩의 결과물이 첫 번째 상용화 결실을 맺었다. 삼성전자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 개발한 게임이 게임업체 컴투스에 팔려,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된 것이다.

2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직원들의 창의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크리에이티브랩(C랩)'의 세 번째 결과물 '히어로즈' 게임이 컴투스를 통해 이달 말부터 서비스된다.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인 '히어로즈 클래식'은 이원규 책임연구원, 정용수 대리 등 직원 10여명이 함께 만들었다. 이 게임은 정해진 시간에 많은 수의 괴물을 물리치는 게임으로, 삼성전자가 개발한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S-헬스'와도 연동된다.

직원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해 2011년 시범적으로 운영됐던 C랩은 2012년 확대된 이후, 지금은 26개 아이디어가 개발 중에 있고, 올해 공모전에는 1500개의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삼성전자는 C랩에서 향후 새 수익원 아이템까지 발굴하겠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17]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998,000
    • +0.91%
    • 이더리움
    • 4,390,000
    • +3.2%
    • 비트코인 캐시
    • 873,500
    • +8.85%
    • 리플
    • 2,780
    • -0.47%
    • 솔라나
    • 186,200
    • +0.87%
    • 에이다
    • 545
    • +0.37%
    • 트론
    • 415
    • +0%
    • 스텔라루멘
    • 323
    • +2.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700
    • +3.05%
    • 체인링크
    • 18,470
    • +1.04%
    • 샌드박스
    • 173
    • +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