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뉴스] 현대차, 美 브랜드 충성도 5년 연속 1위

입력 2014-05-19 10: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자동차 부문 1위에 올랐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브랜드 조사기관인 ‘브랜드키즈(Brand keys)’가 실시한 2014년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현대차는 포드와 함께 자동차 부문 공동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렉서스, 지프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어 3위에는 스바루와 BMW가 선정됐으며 4위는 도요타, 5위는 제너럴모터스(GM), 6위는 볼보가 각각 차지했다.

현대차는 브랜드키즈 조사에서 2010년부터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12년에는 단독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에는 포드와 공동 1위에 선정됐다.

고객 충성도 조사는 현재의 고객을 향후에도 유지할 수 있는 척도로 꼽힌다. 브랜드키즈는 올해 64개 품목, 55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미국 소비자 3만2000명의 조사를 바탕으로 산출한다.


대표이사
정의선, 이동석, 무뇨스 바르셀로 호세 안토니오(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7명
최근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9] 특수관계인으로부터기타유가증권매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358,000
    • +1.08%
    • 이더리움
    • 4,404,000
    • +3.62%
    • 비트코인 캐시
    • 881,000
    • +9.78%
    • 리플
    • 2,783
    • -0.25%
    • 솔라나
    • 186,000
    • +1.09%
    • 에이다
    • 546
    • +0.37%
    • 트론
    • 417
    • +0.72%
    • 스텔라루멘
    • 323
    • +2.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30
    • +2.31%
    • 체인링크
    • 18,510
    • +1.42%
    • 샌드박스
    • 173
    • +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