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혜걸 박사 “육아 공포마케팅! 시기 놓치면 고치기 어렵다?”

입력 2014-03-19 14: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1일 방송되는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의학토크쇼 ‘쌈닥, 굿닥’ 3회(사진=현대미디어)

육아 공포마케팅의 실체가 드러난다.

21일 방송되는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의학토크쇼 ‘쌈닥, 굿닥’ 3회에서는 홍혜걸 의학전문기자, 김시완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상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 흔들리는 아기 증후군으로 소비를 자극하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유모차, 성장 마케팅의 대표 사례인 휜 다리 교정기와 두상 헬멧, 공부 잘하는 약으로 알려진 ADHD약 그리고 높은 가격의 산양분유의 성분분석에 대해 파헤친다.

홍혜걸 박사는 최근 진행된 ‘쌈닥, 굿닥’ 녹화에서 “시기를 놓치면 고치기 어렵다는 말이 육아 공포마케팅의 수법 중 하나”라며 “모성애를 교묘하게 이용해 증상을 부풀리는 것이 문제”라고 일침을 가했다. 뿐만 아니라, 홍혜걸 박사는 “척추 측만증도 대표적으로 환자 겁주는 진단 중 하나다”라며 “대부분의 척추 측만증은 X-ray사진과는 다르게 정상적으로 자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시완 원장은 녹화에서 한국에는 키와 관계된 공포마케팅이 많다며 학계에서 인정한 유일한 저신장증 치료법인 성장호르몬 주사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유상우 원장은 수능을 앞두고 3배 가까이 ADHD약의 처방량이 늘어나는 현상을 꼬집으며 ADHD약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 밖에도 ‘쌈닥, 굿닥’ 3회에서는 시청자의 SNS 질문 중 “영어 조기 교육, 의학적 관점에서 효과가 있나”를 주제로 세 명의 의사들의 견해도 공개된다.

한편 ‘쌈닥, 굿닥(쌈DOC, 굿DOC)’은 그 동안 일반인이 잘 알지 못했던 의료계의 진실을 실제 의료계에 종사하고 있는 의사의 입을 통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00,000
    • -1.37%
    • 이더리움
    • 4,536,000
    • -2.7%
    • 비트코인 캐시
    • 887,500
    • +2.6%
    • 리플
    • 3,041
    • -1.33%
    • 솔라나
    • 198,900
    • -2.45%
    • 에이다
    • 623
    • -3.11%
    • 트론
    • 433
    • +1.64%
    • 스텔라루멘
    • 361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70
    • -0.78%
    • 체인링크
    • 20,610
    • -1.29%
    • 샌드박스
    • 212
    • -1.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