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겨울철에도 제습기 판매 ‘후끈’

입력 2014-02-25 18: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닉스의 제습기 모델인 ‘위닉스뽀송’이 겨울철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위닉스는 위닉스뽀송의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 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전통적인 비수기인 겨울철에 제습기 수요가 증가한 것은 제습기가 이제 계절을 떠나 언제든 사용하는 생활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여름철 제습기를 사용했던 소비자들의 다양한 활용법들도 최근의 인기에 한 몫을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습기를 적절히 사용하게 되면 겨울철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고, 눈과 비로 젖은 신발과 외투를 빠르고 쾌적하게 건조시키는데도 효과적이다. 또 겨울철에 낮은 기온으로 인해 포화습도가 낮아져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경우, 제습기를 활용하면 냄새없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다.

특히 위닉스뽀송의 경우엔 겨울철에도 유통라인을 유지하고 판매를 지속하고 있는 점도 중요한 판매증가의 요인으로 꼽힌다. 위닉스의 판매법인인 위니맥스는 겨울철 제습기 물량을 미리 확보하고, 하이마트 등 대형가전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 등을 통해 계절에 상관없이 제품을 꾸준히 판매하고 있다.

위닉스 관계자는 “제습기가 사계절 생활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시기에 언제라도 위닉스뽀송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닉스뽀송은 2011년 미국 컨슈머리포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038,000
    • +1.47%
    • 이더리움
    • 4,401,000
    • +4.09%
    • 비트코인 캐시
    • 876,500
    • +10.11%
    • 리플
    • 2,780
    • +1.28%
    • 솔라나
    • 185,100
    • +1.31%
    • 에이다
    • 546
    • +0.92%
    • 트론
    • 417
    • +0.97%
    • 스텔라루멘
    • 321
    • +2.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570
    • +3.14%
    • 체인링크
    • 18,450
    • +1.43%
    • 샌드박스
    • 173
    • +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