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임원인사, 홍보실 신설·브랜드 사업부 강화

입력 2013-12-09 1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그룹 홍보실 및 HR실을 신설하고, 브랜드 사업부를 강화해 책임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홍보실과 글로벌 5대 브랜드 마케팅 부서를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 개편과 함께 내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그룹 비전인 ‘원대한 기업’의 실현을 위한 조직개편으로 그룹의 통합 전략 및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담당할 그룹HR실을 신설했다. 또 각 사별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하고 브랜드 컴퍼니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브랜드별 사업부 조직을 확대했으며, 글로벌 5대 브랜드에 글로벌 마케팅 부서를 신설했다.

R&D 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경영실도 신설했다. R&D 및SCM 등 사업 지원을 확대했으며, 연구 기능 향상을 위해 각 연구실에 부산돼 있던 기능을 통합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를 통해 조직이 보유한 핵심역량에 더 집중함으로써 앞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을 이끄는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이라는 그룹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안내)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750,000
    • +1.6%
    • 이더리움
    • 4,400,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18,000
    • +2.96%
    • 리플
    • 2,870
    • +1.45%
    • 솔라나
    • 191,600
    • +1.86%
    • 에이다
    • 577
    • +0.7%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8
    • -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70
    • +2.47%
    • 체인링크
    • 19,300
    • +1.47%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