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 모바일 마케팅 통합서비스 ‘mPORT’ 출시

입력 2013-11-28 13: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의 앱스토어 등의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에서 인기있는 앱의 순위와 평점 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모바일 버전의 랭키닷컴 서비스가 등장했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 DMC미디어는 모바일 앱에 대한 마케팅 채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마케팅 통합서비스 ‘엠포트(mPORT)’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mPORT’는 중소규모의 앱 제작사가 효율적인 모바일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단순히 앱 소개나 순위를 제공을 넘어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관련기업의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한다.

‘mPORT’의 주요 서비스인 앱 랭킹은 모바일 앱 마켓에서 각 앱의 순위, 가격, 평점 등의 정보를 수집해 체계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를 한 후, 기간·카테고리 분석·검색기능 등을 통해 해당 앱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비교분석 기능을 통해 경쟁사 앱 및 기간을 설정해 그래프와 표 형태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모바일 미디어 정보’ 서비스는 50여 개의 모바일 광고 미디어·플랫폼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상품 종류, 가격, 타게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DMC미디어 경영전략본부 브랜드마케팅팀 김정우 과장은 “mPORT를 통해 앱 제작사 및 광고주는 특정한 시점 또는 기간 동안 앱 마켓에서의 순위변화와 평점 및 호응도 등을 파악하고, 향후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120,000
    • +1.54%
    • 이더리움
    • 4,385,000
    • +0.39%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2.91%
    • 리플
    • 2,865
    • +1.78%
    • 솔라나
    • 190,000
    • +2.43%
    • 에이다
    • 575
    • +1.05%
    • 트론
    • 418
    • +0.48%
    • 스텔라루멘
    • 328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870
    • +1.98%
    • 체인링크
    • 19,220
    • +1.69%
    • 샌드박스
    • 180
    • +2.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