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3분기 광고매출 전년비 2배 급증

입력 2013-11-13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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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 웨이보 성장 힘입어 실적 호조

중국판 트위터인 시나 웨이보가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찰스 차오 시나 최고경영자(CEO)는 13일(현지시간) 콘퍼런스콜에서 웨이보의 사용자 수와 광고매출이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웨이보의 일일 활동 사용자(daily active users) 수는 지난 3분기 말에 6020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11.2% 늘었다고 차오 CEO는 전했다.

3분기 웨이보 광고매출은 4370만 달러(약 469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급증했다.

시나는 웨이보 수익성 개선을 위해 올 초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당시 알리바바는 5억8600만 달러에 웨이보 지분 18%를 인수했다. 시나는 알리바바와의 파트너십으로 앞으로 3년간 웨이보에서 3억8000만 달러의 광고와 소셜커머스 매출이 창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차오 CEO는 “웨이보 사업이 손익분기점에 접근하고 있지만 우리의 장기 목표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중심으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이에 돈을 버는 것과 사용자경험 사이에서 균형을 찾고자 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웨이보에 광고를 너무 많이 실어 사용자들이 이탈할 수 있는 상황을 경계한 것이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 시나는 전날 장 마감 후 전문가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시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4.7% 급등했다.

시나는 지난 3분기 순이익이 2540만 달러(주당 37센트)로 전년 동기의 990만 달러(주당 14센트)에서 급증했다. 일부 항목을 제외한 순익은 주당 42센트로 시장 전망인 32센트를 웃돌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억8460만 달러로 전년보다 21%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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