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런던국제광고제에서 역대 최다 6개 본상수상

입력 2013-11-07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등 금 3·은 1·동 2 수상

▲2013 런던국제광고제에서 5개의 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의 ‘생명의 다리’ 캠페인. 사진제공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세계 5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13 런던국제광고제’에서 역대 최다인 총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올해 런던국제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2개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가운데 제일기획이 만든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캠페인은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 생명의 다리 캠페인은 ‘비 전통(Non-Traditional)’ 부문에서 3개의 금상을 수상했으며, ‘인티그레이션(Integration)’ 부문과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작품에 수상하는 ‘더 뉴(The NEW)’ 부문에서 각각 동상 한 개씩을 받았다.

삼성생명과 서울시, 제일기획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한강다리 중 투신 사고 발생이 가장 많은 마포대교를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희망을 주는 힐링 명소로 탈바꿈시킨 프로젝트다.

생명의 다리 캠페인 외에도 제일기획 독일법인과 유엔(UN) 독일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강제 결혼으로부터의 자유(Free the Forced)’ 캠페인은 디지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독일 쾰른에 위치한 다리 난간에 3500개의 QR코드가 새겨진 자물쇠를 설치해, 다리를 지나는 사람들에게 강제 결혼의 심각성을 알리고 자물쇠에 새겨진 QR 코드를 통해 후원금을 모금한 바 있다.

한편, 1985년 창설되어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런던국제광고제는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광고제로 칸, 뉴욕, 클리오, 원쇼 광고제와 함께 세계 5대 광고제로 꼽히는 권위 있는 행사다. 올해 광고제에는 13개 부문에 총 77개 국가에서 1만5881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기업 '하도급 갑질' 꼬리 자른다 [하도급법 사각지대①]
  • '주말 소나기'에도 식지 않는 불볕더위…오후부터 자외선·오존 주의보
  • '엘롯라시코'에 팬들도 탈진…이틀 연속 9:8 '끝내기 혈투'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73,000
    • +0.41%
    • 이더리움
    • 5,124,000
    • +1.34%
    • 비트코인 캐시
    • 606,500
    • -0.49%
    • 리플
    • 692
    • -1%
    • 솔라나
    • 212,900
    • +3.35%
    • 에이다
    • 590
    • +0.51%
    • 이오스
    • 926
    • -1.28%
    • 트론
    • 165
    • +0.61%
    • 스텔라루멘
    • 141
    • +0.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200
    • -0.57%
    • 체인링크
    • 21,390
    • +1.37%
    • 샌드박스
    • 542
    • -0.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