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은 삼성 좋아해”…모든 세대가 선호

입력 2013-10-04 06: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플·벤츠·나이키 등 포함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삼성이 꼽혔다고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BCG는 이날 전 세계 20국, 3만5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글로벌 소비자 심리 보고서’를 통해 미국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일본 캐나다 호주 등 선진 9국의 소비자 2만300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전 세대에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30개에 삼성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삼성 이외에 메르세데스-벤츠·나이키·애플·마이크로소프트(MS)·펩시·BMW·아우디·코카콜라·아디다스·소니·리바이스 등이 꼽혔다.

베이비부머(50~64세) 세대에만 인기있는 브랜드는 포드·파나소닉·혼다·휴렛팩커드(HP)·다농·폭스바겐·쉐보레·토요타 등이었다.

반면 베이비부어에게는 인기가 없지만 밀레니엄(18~24세)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는 한국의 LG를 포함해 구글·게스·자라·노키아·구찌·폴로랄프로렌·게스·노키아·H&M·디오르 등이었다.

BCG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되는 소비 계층은 밀레니엄 세대로 이들은 자기가 소비하는 브랜드가 자신의 가치와 정체성을 표현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밀레니엄 세대가 앞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바탕으로 주요 소비자 계층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BCG는 강조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밀레니엄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사업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BCG는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박나래, 외부 유튜브 채널서 입장 발표
  • 뉴욕증시, 엇갈린 경제지표에 혼조⋯나스닥은 0.23%↑
  • 집값도 버거운데 전·월세까지…서울 주거비 부담 가중[한파보다 매서운 서민주거①]
  • SK가 쏟아 올린 150조 국민성장펀드 ‘실탄의 길’ [특례와 특혜의 갈림길]
  • 상장폐지 문턱 낮추자…좀비기업 증시 퇴출 가속
  • 한국女축구의 산 역사, 지소연 선수...편견을 실력으로 넘었다[K 퍼스트 우먼⑬]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725,000
    • +1.65%
    • 이더리움
    • 4,394,000
    • -0.05%
    • 비트코인 캐시
    • 813,000
    • +2.78%
    • 리플
    • 2,867
    • +1.77%
    • 솔라나
    • 191,400
    • +1.7%
    • 에이다
    • 575
    • +0.35%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810
    • +2.13%
    • 체인링크
    • 19,230
    • +1.21%
    • 샌드박스
    • 180
    • +2.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