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은 삼성 좋아해”…모든 세대가 선호

입력 2013-10-04 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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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벤츠·나이키 등 포함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삼성이 꼽혔다고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BCG는 이날 전 세계 20국, 3만5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글로벌 소비자 심리 보고서’를 통해 미국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일본 캐나다 호주 등 선진 9국의 소비자 2만300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전 세대에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30개에 삼성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삼성 이외에 메르세데스-벤츠·나이키·애플·마이크로소프트(MS)·펩시·BMW·아우디·코카콜라·아디다스·소니·리바이스 등이 꼽혔다.

베이비부머(50~64세) 세대에만 인기있는 브랜드는 포드·파나소닉·혼다·휴렛팩커드(HP)·다농·폭스바겐·쉐보레·토요타 등이었다.

반면 베이비부어에게는 인기가 없지만 밀레니엄(18~24세)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는 한국의 LG를 포함해 구글·게스·자라·노키아·구찌·폴로랄프로렌·게스·노키아·H&M·디오르 등이었다.

BCG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되는 소비 계층은 밀레니엄 세대로 이들은 자기가 소비하는 브랜드가 자신의 가치와 정체성을 표현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밀레니엄 세대가 앞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바탕으로 주요 소비자 계층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BCG는 강조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밀레니엄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사업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BCG는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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