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커브드 OLED TV 유럽 공략 ‘개시’

입력 2013-08-27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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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4일(현지시간) 독일 프로축구 구단인 FC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삼성전자 독일 법인장 김동민 상무가 커브드 OLED TV 유럽 1호 고객인 FC바이에른 뮌헨 칼 하인츠 루메니게 CEO에게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유럽 주요국에서 커브드 OLED TV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유럽 프리미엄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8일(현지시간) 독일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위스, 네덜란드, 벨기에,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에서 커브드 OLED TV 론칭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독일의 경우 프랑크푸르트 중심가에 위치한 삼성 브랜드 스토어에서 독일 주요 매체를 초청해 커브드 OLED TV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독일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 출범 50주년 기념일인 지난 24일 삼성 커브드 OLED TV 유럽 1호 고객인 독일 프로축구팀 FC 바이에른 뮌헨의 CEO이자 전직 축구선수 ‘칼 하인츠 루메니게’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행사도 개최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유럽의 명소 중 하나인 비엔나 알베르티나 미술관에 미디어를 초청해 커브드 OLED TV 론칭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현재 알베르티나 미술관에는 삼성 스마트 TV를 활용한 세계 최초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갤러리 투어 가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 커브드 OLED TV의 최첨단 기술과 예술미가 조화된 제품의 아름다움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 영국 론칭 행사에서는 커브드 OLED TV의 주요 소비자인 VVIP층의 특성을 감안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 알려진 ‘원 하이드 파크’ 펜트 하우스에서 행사를 연다. 미디어 외에 아파트 소유주들로 구성된 블루하우스 멤버들을 초청, 직접 판매로 연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최첨단 기술과 미학이 조화된 커브드 OLED TV를 유럽 주요 지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커브드 OLED TV의 현지 판매가격은 7999유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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