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공원 바비큐 시설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 소비자의 눈높이와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황미진 한국소비자원 선임연구원은 18일 발표한 ‘소비자 관점에서의 공원 바비큐 시설 논의’ 보고서에서 “정책을 소비자 관점에서 검토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연구위원은 “공원 바비큐 시설 확대는 공공서비스 질의 개선을 개선하는 좋은 모멘텀이 될 수 있으나 환경오염ㆍ음주와 소음 피해ㆍ화재 등이 문제로 제기되면서 우리나라에 맞지 않는 탁상행정이 아니냐는 비판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위해 통합 시스템을 구축해 각 지자체의 공원 현황과 특성에 맞춘 이용 가이드를 배포하고 온라인 웹과 앱 서비스를 통해 시설 예약과 운영을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각 지자체와 소비자 단체를 통해 안전 지침 준수와 가격 변동 등 사전•사후 점검을 강화해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