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2013년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9% 증가한 6122억원이라고 1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가입자 성장 확대와 풀 마케팅(Pull marketing)을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와 1.8% 감소한 149억원과 32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는 초고속인터넷의 경우 유무선 결합 활성화 등으로 초고속인터넷 개통 가입자 중 약 87%를 결합상품을 통해 유치하는 등 로열티 있는 가입자 기반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IPTV 사업은 지난 6월 역대 최고치인 5만8000명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했고, 월정액 상품 가입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CFO)은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 강화는 물론, CDN과 솔루션, 스마트셋톱박스 등 신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여 하반기 성장의 규모와 가입자 기반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며 “특히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컨버전스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 중장기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