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아카데미 닷컴을 론칭했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5000여명의 임직원들에게 전문 지식 함양은 물론 전사적인 지식 공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5일 스타벅스 아카데미 닷컴(www.starbucksacademy.com)을 론칭 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아카데미는 인재 육성과 학습 등 교육적 기능 외에도 흥미진진하면서, 모든 임직원의 적극적이고 자발적 참여가 가능한 양방향 컨텐츠 제공을 통해 향후, 스타벅스 기업 문화에 활력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 웹사이트는 스타벅스가 진출한 60여 국가 중에 한국에서 최초로 동일한 온라인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학습 가능하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도 함께 개발했다.
이 사이트의 스타벅스 용어사전에는 일반적인 궁금증을 풀어주는 사전(辭典) 기능은 물론,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기존 설명을 추가로 편집 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해 전사적인 지식 공유 시스템이다.
민용식 인재개발팀 팀장은 “전세계 최초로 구축된 스타벅스 아카데미는 전국 5천여 임직원과 바리스타들의 역량 향상은 물론 전사적인 지식 공유를 통한 기업문화 가치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확신한다”며“향후 다양한 컨텐츠의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벅스의 다른 국가는 물론 관련 업계에서도 벤치마킹 하는 인재 육성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