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퍼 39%, 골프용품 전문샵서 용품 구매

입력 2013-05-06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골퍼중 10명중 4명은 골프용품 전문샵을 통해 클럽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이 TNS코리아와 함께 지난해 10월~11월 최근 6개월 내 스크린골프를 이용한 골프존닷컴 회원(서울경기 및 6대 광역시 만 20~69세 남녀) 1700명의 표본을 추출하여 골프용품 구입행태를 온라인 조사한 결과(표본오차: 95% 신뢰구간의 2.4%p), 클럽은 골프용품 전문샵에서, 의류는 대형 아울렛에서 주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닷컴 회원들은 클럽 구매 시 39%가 골프용품 전문샵을 이용했다. 전문 인터넷쇼핑몰 15%, 온라인 오픈마켓 15%, 인터넷 쇼핑몰 10% 순으로 뒤를 이어 온라인 상에서의 구입비율도 40% 큰 폭을 차지했다. 이 외에 브랜드 매장은 7%, 온라인 중고 사이트는 6%에 그쳤다.

골프 의류는 대형 아울렛에서 구입하는 비중이 20%로 가장 높았으며, 백화점 18%, 브랜드 매장 17%, 인터넷 쇼핑몰 12%, 온라인 오픈마켓 11%, 골프용품 전문샵 10% 순을 기록해 의류의 경우 클럽에 비해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가 가장 많았던 의류는 티셔츠와 상의로 조사됐고 선호하는 브랜드는 조사 대상의 21%가 나이키골프를 택했다.

성별간 선호브랜드에서 남성은 나이키 골프, 여성은 르꼬끄 골프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대부분 나이키 골프를 선호한 가운데 중장년층에서 아디다스와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포장 주문'인데, 수수료 내라고요?"…배달음식값 더 오를까 '노심초사' [이슈크래커]
  • 작년 로또 번호 중 가장 많이 나온 번호는 [데이터클립]
  • 최태원·노소영 ‘세기의 이혼소송’…상고심 쟁점은
  • 단독 그 많던 카드 모집인 어디로…첫 5000명 선 붕괴
  • '주가 급락' NCT·김희철 원정 성매매·마약 루머…SM 입장 발표
  • 윤민수, 전 부인과 함께 윤후 졸업식 참석…사진 보니
  • 6월 모평 지난 ‘불수능’ 수준…수험생들 “어려웠다”
  • 비트코인, 美 고용 지표 둔화 속 7만1000달러 일시 터치…5월 비농업 지표 주목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6.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8,526,000
    • +1.29%
    • 이더리움
    • 5,343,000
    • +1.56%
    • 비트코인 캐시
    • 683,500
    • +4.11%
    • 리플
    • 729
    • +0.14%
    • 솔라나
    • 239,500
    • +2.61%
    • 에이다
    • 641
    • +0.47%
    • 이오스
    • 1,116
    • -0.18%
    • 트론
    • 159
    • +0%
    • 스텔라루멘
    • 149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700
    • +2.42%
    • 체인링크
    • 24,630
    • +0.82%
    • 샌드박스
    • 653
    • +2.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