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올해 중국과 중동의 부호들을 공략하기 위해 초대형 TV를 내세운다. 가격이 수천만원에서 1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보이는 초대형 TV를 앞세워 ‘돈 쓰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 글로벌 부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1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CES 2013’에서 110인치 UHD TV를 공개한 데 이어 양산 시기와 출시 지역 등 판매전략을 고심하고 있다.
이 TV는 지금까지 선보인 TV중 최대 크기이며 무게가 200㎏이나 돼 크레인을 이용해 옮겨야 할 정도다. 일반 서민들의 주택은 이정도 크기의 TV를 설치할 만한 거실 크기가 나오지 않는다.
삼성전자는 아직 이 TV의 예정 판매 금액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1억원은 훌쩍 넘길 것으로 보고 있다.
판매 시기도 정하지 않았다. 다만 이 TV로 공략할 주요 수요자들은 일차적으로 중국의 부호들로 정했다.
이른바 ‘슈퍼 리치들에게는 제품만 좋다면 가격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삼성전자는 중국을 공략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패널을 중국업체인 BOE로부터 공급받는다. 중국 현지 공장에서 완제품을 만들어 판매에 나서야 물류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아울러 중동의 부호들도 공략대상에 포함시켰다. 이들이 거주하는 대저택은 110인치 TV를 거실에 설치해도 공간상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국내에서 예약판매하고 있는 85인치 UHD TV도 시장 상황을 봐 가면서 중국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