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고객유인용 ‘미끼상품’의 폐해를 없애기 위해 4일부터 ‘품절제로 보증제’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물량부족을 겪은 인기 광고상품의 구매를 보장하겠다는 방침이다.
품절제로 보증제는 이마트의 광고상품이 품절될 경우 행사 종료후 10일간 행사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다.
이마트에서 광고상품이 물량부족으로 품절돼 해당상품을 구매하지 못한 경우, 해당 점포 고객만족센터에서 ‘구매보장 쿠폰’을 고객에게 증정한다.
쿠폰을 받은 고객은 행사 후 10일 이내에 쿠폰을 가져오면 행사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해당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해외소싱 상품이나 처분상품 등 수급 자체가 단기간에 어려운 한정물량 상품은 이번 제도에서 제외된다.
불가피하게 품절 발생이 예상될 경우 최우선으로 해당 상품을 생산, 품절 발생 후 10일 내에 매장에 입고시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새해 첫 품절 제로 보증제 행사상품으로 최근 가격이 급격히 오른 채소, 두부등 생필품 중심으로 14품목을 선정해 새해 첫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수확 시점 태풍, 한파 등의 영향으로 작황이 나빠져 가격이 크게 오른 채소 상품을 한 달 전 가격대비 최대 25.1%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 김형석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에 이마트는 개점 20주년의 해를 맞아 고객 약속의 일환으로 행사상품에 대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품절 제로 보증제’를 실시한다”며 “이마트의 물량 혁명이 대형마트 행사에 대한 신뢰로 이어져 소비자이익 극대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