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맞춤형 소셜 서비스 ‘FANme’ 출시

입력 2012-12-05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정보의 홍수시대에 나에게 꼭 맞는 정보만을 골라보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다.

KT는 5일 “취향을 기반으로 관계가 형성되는 신개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큐레이션 서비스 ‘FANme(팬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팬미’는 기존 SNS가 지인들과의 친구 관계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생성되고 공유된 것에 비해 태그를 통해 각자의 취향을 공유하여 개인별 맞춤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패션에 관심이 있던 사용자가 기존의 SNS에서는 디자이너 또는 패션 전문가등 자연인을 팔로우 했다면 ‘팬미’에서는 패션이나 선호하는 브랜드 태그를 팔로우 하는 방식으로 기존 SNS와 구별되는 정제된 콘텐츠를 소비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또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호응을 유도한 고객에게는 포인트 제공을 통해 태그별 우수 활동자로 지정, 해당 태그와 연관성을 가진 실질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간 양질의 콘텐츠 경쟁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KT 인터넷추진본부 고경곤 본부장은 “전세계적으로 SNS를 기반한 큐레이션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팬미’또한 취향기반의 큐레이션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SNS 사용패턴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오는 24일까지 ‘팬미’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각 태그별로 가장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은 사용자 18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프라다 지갑 등 각 태그와 연계되는 선물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이사
김영섭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8명
최근공시
[2025.12.02]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2025.11.27] 투자설명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80,000
    • -0.88%
    • 이더리움
    • 4,450,000
    • -2.41%
    • 비트코인 캐시
    • 861,500
    • -1.6%
    • 리플
    • 3,025
    • -0.43%
    • 솔라나
    • 194,300
    • -2.41%
    • 에이다
    • 617
    • -0.8%
    • 트론
    • 427
    • -1.39%
    • 스텔라루멘
    • 351
    • -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40
    • -1.58%
    • 체인링크
    • 20,050
    • -3.23%
    • 샌드박스
    • 208
    • -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