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 출시

입력 2012-11-22 10: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트진로음료가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hite ZERO 0.00)’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7일부터 알코올 도수 0.00%의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국내 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80년 역사의 맥주 제조 노하우를 가진 하이트진로가 직접 생산한 제품으로, 알코올이 발생되는 발효과정을 제외한 제조공정을 거친 무알콜 음료다.

우수한 품질의 맥아와 100% 유럽산 아로마 호프를 사용해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 청량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조공정 중 쓴맛을 내는 보리의 껍질을 제거한 드라이밀링(Dry Milling) 공법을 적용해 맛이 부드럽고, 첫 번째 맥즙만을 사용함으로써 풍부하고 깨끗한 맛을 살렸다.

열량도 100ml당 17칼로리(kcal)로 기존 탄산음료나 캔맥주(40kcal)의 절반 이하로 낮은 저칼로리 웰빙 음료다. 판매 가격은 편의점 기준 캔당 1500원 이내로 맥주(1850원 내외)보다 저렴하다.

현재 국내 유통되고 있는 무알코올 음료는 대부분 중국, 미국, 유럽 등지에서 수입된 제품으로 보통 0.5% 내외의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지만(주세법상 주류는 알코올 함량 1.0% 이상으로 규정함) 하이트제로0.00은 제조과정에 발효과정이 없어 알코올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다.

최근 무알코올 음료가 인기인 일본에서는 2009년 기린맥주가 ‘기린프리’를 출시한 이후 대부분의 맥주회사와 일부 소주회사, 음료회사들이 맥주맛뿐만 아니라 칵테일맛, 와인맛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무알코올 음료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도 2011년부터 일본에 다양한 종류의 무알코올 음료를 수출해오고 있다.

강영재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하이트제로0.00은 술이 약하거나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알코올 걱정 없이 술자리에서 어울리고 싶은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무알코올 웰빙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통해 건전음주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실리냐 상징이냐…현대차-서울시, GBC 설계변경 놓고 '줄다리기'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바닥 더 있었다” 뚝뚝 떨어지는 엔화값에 돌아온 엔테크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한화 에이스 페라자 부상? 'LG전' 손등 통증으로 교체
  • 비트코인, 연준 매파 발언에 급제동…오늘(23일) 이더리움 ETF 결판난다 [Bit코인]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11:2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778,000
    • -0.81%
    • 이더리움
    • 5,196,000
    • -0.36%
    • 비트코인 캐시
    • 702,000
    • -0.5%
    • 리플
    • 727
    • -1.49%
    • 솔라나
    • 245,000
    • +0.25%
    • 에이다
    • 667
    • -1.62%
    • 이오스
    • 1,170
    • -2.01%
    • 트론
    • 165
    • -3.51%
    • 스텔라루멘
    • 152
    • -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00
    • -3.28%
    • 체인링크
    • 22,620
    • -2.71%
    • 샌드박스
    • 630
    • -1.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