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마감]기관 ‘사자’…이틀째 상승

입력 2012-11-20 15: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스닥지수가 기관의 매수에 힘입어 이틀째 상승 마감했다.

20일 코스닥지수는 전일보다 3.52포인트(0.71%) 오른 496.66에 장을 마쳤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이날 코스닥지수는 밤사이 미국 뉴욕증시가 주택경기 지표 개선과 재정절벽에 대한 낙관론이 확산되면서 두달 만에가장 큰 폭의 상승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1% 이상 상승 출발했다.

이후 코스닥지수는 오전 한때 500선에 바짝 다가섰지만 외국인이 차익실현에 나서면서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지만 기관을 중심으로 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상승폭을 유지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기관은 258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241억원, 33억원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디지털컨텐츠가 6.24% 급등했고 IT소프트웨어(3.42%), 인터넷(2.04%), 소프트웨어(1.84%), 종이목재(1.82%), 일반전기전자(1.71%), 건설(1.59%), 출판매체복제(1.36%), IT종합(1.31%), 운송장비부품(1.21%), 의료정밀기기(1.08%) 등은 오름세로 장을 마쳤다.

반면 비금속(-1.89%), 운송(-1.38%), 유통(-0.92%), 기타제조(-0.45%), 컴퓨터서비스(-0.28%), 화학(-0.17%), 섬유의류(-0.04%), 금속(-0.01%) 등은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은 혼조세를 보였다. 다음(3.29%), GS홈쇼핑(2.46%), 동서(2.17%), 파라다이스(1.75%), 셀트리온(0.38%), SK브로드밴드(0.10%) 등은 올랐고 서울반도체(-3.26%), CJ오쇼핑(-0.63%), CJE&M(-0.36%), 포스코ICY(-0.28%) 등은 하락했다.

상한가 12개를 포함해 557개 종목은 올랐고 하한가 7개 포함 377개 종목은 하락했다. 63개 종목은 보합권을 유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챌린지 유행인데⋯알고 보니 'AI' 노래였다?! [솔드아웃]
  • Vol. 9 밀당은 빈곤의 증거: 슈퍼리치들이 연애하는 법 [THE RARE]
  • 코스피 5%대 폭락해 8400선 마감⋯장중 9% 밀려 ‘서킷브레이커’ 발동
  • 갭투자 줄었지만 내 집 마련은 더 멀어졌다 [6·27 대책 1년②]
  • 단독 똑같은 시술에 4천번 보험금 청구?…대법 "보험금 환수·계약 무효"
  • 조별리그 조 3위 중간 집계 [북중미 월드컵]
  • 베네수엘라 강진 韓대사관도 파손⋯“동일본 대지진 때보다 더 흔들려”
  • 애플, 메모리 대란에 가격 인상⋯9월 아이폰18 어쩌나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06.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001,000
    • -2.97%
    • 이더리움
    • 2,348,000
    • -5.09%
    • 비트코인 캐시
    • 293,300
    • +0.24%
    • 리플
    • 1,559
    • -4%
    • 솔라나
    • 104,300
    • +0.87%
    • 에이다
    • 218
    • -3.11%
    • 트론
    • 489
    • -1.61%
    • 스텔라루멘
    • 265
    • -3.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6,170
    • -1.88%
    • 체인링크
    • 10,860
    • -3.55%
    • 샌드박스
    • 70.48
    • -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