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해피포인트, SK OK캐시백에 도전장

입력 2012-06-07 09: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PC그룹이 적립서비스 해피포인트로 SK의 OK캐시백에 도전한다.

SPC그룹은 해피포인트 카드를 개방형 마일리지 포인트 카드로 전환한다고 7일 밝혔다.

지금까지 해피포인트 카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등 SPC 계열 매장에서 식음료를 구매할 때만 포인트를 적립하고 또 현금처럼 쓸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론 SPC계열사 아닌 제휴사에서도 적립 또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SPC는 해피포인트를 쓸 수 있는 곳으로 △예스24(서점) △메가박스(극장) △대한항공(항공) △현대오일뱅크(주유) △롯데관광(관광) △옥션(인터넷 쇼핑몰)등과 제휴했다고 설명했다. 해피포인트 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들 제휴처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제휴처 현장에서 해피포인트 카드를 제시하면 구매 금액의 일부를 적립하거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고객 등급을 세분화해 서비스 폭을 늘렸다. 해피포인트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H등급 △A등급 △PP등급 △Y등급 등 4개 등급으로 분류했는데, 예컨대 연간 구매액이 120만원 이상인 H등급 고객에게는 매월 메가박스 1500원 할인, 대한항공 항공권 10%할인, 그룹 브랜드 제품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개방형 마일리지 포인트 카드로는 35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SK그룹의 OK캐시백이 대표적이다. 업계관계자는 “SPC의 해피포인트는 1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두 카드간 경쟁도 뜨거워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870,000
    • +0.22%
    • 이더리움
    • 4,350,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813,000
    • +2.78%
    • 리플
    • 2,832
    • +1.14%
    • 솔라나
    • 188,700
    • +0.27%
    • 에이다
    • 564
    • -0.7%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21
    • -1.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190
    • +0.41%
    • 체인링크
    • 18,810
    • -1.52%
    • 샌드박스
    • 176
    • -1.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