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사업다각화 위해 외식사업 집중 공략

입력 2012-05-15 2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종합 식품회사로 가기 위한 단계…기존 유가공 제품과 시너지 창출 기대"

매일유업이 사업다각화를 위해 외식사업 확장에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 회장 외손녀인 장선윤 블리스 대표의 베이커리 '포숑' 브랜드를 관리 운영하는 브리스의 주식 30%를 인수했다.

이는 창업주인 김복용 회장이 지난 2006년 1월 별세하고 장남 김정완 회장이 경영권을 물려받으면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는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특히 매일유업은 지난 2007년 인도식 정통레스토랑 '달'로 시작해 '살바토레 쿠오모'(이탈리안), '크리스탈 제이드'(중식), '만텐보시'(경양식), '야마야'(일본주점), '안쯔'(돈가스), '폴바셋'(커피), '부첼라'(샌드위치), '골든버거'(수제버거)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외식사업 확대는 매일유업이 종합 식품회사로 가기 위한 단계"라며 " 외식매장과는 물론, 기존 유가공 제품과의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게 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정완, 권태훈(각자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16]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36,000
    • +0.42%
    • 이더리움
    • 4,363,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815,500
    • +2.97%
    • 리플
    • 2,841
    • +1.39%
    • 솔라나
    • 189,100
    • +0.32%
    • 에이다
    • 564
    • -0.88%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3
    • -0.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190
    • +0.41%
    • 체인링크
    • 18,860
    • -1.31%
    • 샌드박스
    • 178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