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올해의 광고상’인터넷 부문 수상

입력 2012-04-09 10: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한항공은 7일 한국광고학회 주관으로 연세대 새천년 대강당에서 열린 ‘제 19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한국편 캠페인으로 인터넷 부문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는 광고와 관련된 국내 저명 교수진 및 업계의 광고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권위 있는 협회로 매년 TV, 신문, 잡지, 라디오, 인터넷, 세일즈 프로모션(Sales Promotion) 등 6개 부문에 걸쳐 ‘올해의 광고상’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또한 선정된 우수광고 사례를 개발해 학술대회에서 발표함으로써 산학 협동의 기반도 다지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대한항공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한국편 캠페인은 지난 해 7월부터 10월까지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주제로 만들어진 취항지 광고로 성산일출봉, 솔섬, 청보리밭 등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과 광화문, 장승, 하회탈 등 우리 고유의 문화 콘텐츠에 대한 아름다움을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온라인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해 자기만의 광고를 쉽게 만들고 SNS로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한편, 대한항공은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국내와 세계 각 지역의 매력을 아름다운 영상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특색 있게 소개해 ‘2011 대한민국 광고대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서울 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1’, 비즈니스 트래블러’ 선정 ‘최고 광고 캠페인 항공사’ 등 국내외 광고 관련 상들을 휩쓸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14,000
    • -2.05%
    • 이더리움
    • 5,305,000
    • +2.81%
    • 비트코인 캐시
    • 681,000
    • -2.37%
    • 리플
    • 737
    • +0.14%
    • 솔라나
    • 240,000
    • -3.81%
    • 에이다
    • 652
    • -1.95%
    • 이오스
    • 1,148
    • -2.55%
    • 트론
    • 160
    • -4.19%
    • 스텔라루멘
    • 150
    • -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900
    • -4.15%
    • 체인링크
    • 22,310
    • -1.46%
    • 샌드박스
    • 617
    • -2.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