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상품 특징 담은 상품명 브랜드화

입력 2012-04-09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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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생명은 보험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상품명에 브랜드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보험상품을 CI·종신·연금·저축 등 4가지로 분류해 각 상품군별 특징을 대표할 수 있는 단어인 ‘건강·사랑·행복·내일’과 영문으로 ‘And’, 한글로는 ‘~에는’을 의미하는 ‘&’을 조합해 브랜드화한 것이다.

CI보험(중대한 질병보험)에는 상품명에 ‘건강&’을 붙여 CI보험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종신보험에는‘사랑&’을 넣어 가장의 사망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가족에 대한 사랑 의미를 담았다.

또 연금보험은 ‘행복&’을 붙였다. 단순한 노후보장 기능을 넘어 안정적 미래설계를 통해 고객에게 삶의 행복을 약속한다는 것으로 표현한 것이다.

아울러 저축보험은 ‘내일&’을 조합해 매일매일 커가는 자산으로 더 나은 내일을 설계하는 저축보험의 의미를 살렸다.

이외에도 특정 고객층을 세분화 해 어린이보험에는 ‘아이’를 의미하는 영문 ‘i’를 붙여 꿈 많은 자녀와 평생 함께할 알찬 보험의 이미지를 담았다. 또한 VIP고객을 위한 보험에는 ‘VIP’를 의미하는 ‘V’를 붙여 품격 있는 고객들을 더욱 빛내줄 특별한 보험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구도교 대한생명 마케팅기획팀장은 “상품명 브랜드화는 보험을 어렵게 생각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름부터 부르기 좋고 이해하기 쉽도록해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대한생명의 노력”이라며 “향후 출시되는 신상품에도 이를 적용시켜 이름만 들으면 상품 성격을 알 수 있어 고객들이 보다 손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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