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국내애플리케이션 장터인 T스토어에서 인앱결제(In-App Purchase)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결제되는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인앱결제란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 한 후 이용하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유료 결제를 말하는 것으로 추가 콘텐츠 구매, 게임 내 아이템 구매, 정식판 전환 등이 대표적이다. 새로 도입된 인증번호 서비스는 인앱 결제가 이뤄질 때 4자리 숫자로 부여된 일회성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지난 2월 28일 T스토어에 등록된 개발사 및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인앱결제 인증번호 서비스’가 적용된 ‘부분유료화 결제 모듈 (라이브러리)’의 배포를 완료했으며 3월부터는 새로운 서비스를 적용한 앱들이 출시될 전망이다.
앞으로 T스토어에 등록되는 모든 신규 인앱결제 앱들은 새로운 라이브러리를 적용해야만 사전 검증을 통과할 수 있어 자녀의 실수 또는 인지못한 결제서비스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박정민 SK플래닛 T스토어 사업부장은 “신규 앱 뿐만 아니라 이미 등록되어 있는 인앱결제 앱의 업데이트를 적극 장려해 T스토어 안에서의 ‘결제인지 부족으로 인한 과다한 과금’ 피해사례는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