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공단 “KTX민영화 찬성 댓글 지시한적 없다”

입력 2012-01-18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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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시설공단은 철도 경쟁체제 도입(KTX 운영 민영화) 관련, 인터넷 댓글을 지시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18일 철도시설공단에 따르면 인터넷 댓글논란은 정부가 추진 중인 ‘철도경쟁체제도입’과 관련, 정부정책이 일부 집단 이기주의에 의해 국민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사실이 왜곡되는 것을 염려해 홍보실 실무자가 사내 메일을 통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요청한 것이다.

앞서 코레일은 지난해 12월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에 ‘고속철도 민간개방,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15페이지 분량의 Q&A를 게시했고 같은 해 12월30일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정부의 고속철도 민간개방관련 코레일의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철도시설공단은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경부고속철도 뿐 아니라 수도권 고속철도 건설투자비의 60%, 호남고속철도 50% 등 7조6593억원에 달하는 은행 빚을 조달해 건설한 후 이를 선로사용료를 받아 빚을 상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운영사업자가 확보해야 할 고속철도차량까지 구매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 한푼의 투자도 하지 않은 코레일이 이를 독점 운영하겠다는 주장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특히 “수많은 고속철도사고, 역주행 등으로 인한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저렴한 요금과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철도교통편의를 국민에게 되돌려주기 위해서라도 경쟁체제의 도입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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