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광고모델 1위”

입력 2011-12-22 0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수 이승기가 소비자들이 뽑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로 선정됐다.

22일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가 발표한 ‘2011 소비자 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이승기는 12.5%의 지지율을 차지해 2위 김연아(7.2%)에 앞섰다.

군입대한 영화배우 현빈(6.3%)은 김태희(6.1%)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며 3위에 올랐으며 원빈(3.5%), 아이유(2.5%), 소녀시대(2.3%), 고현정(2.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우루사’ 광고에 출연해 인기를 모았던 축구선수 차두리는 2.2%로 9위를 차지해 남자 스포츠 스타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영화배우 장동건은 2.1%를 얻어 10위를 차지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에는 이승기가 출연한 ‘지펠’이 6.0%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차두리가 출연해 ‘간 때문이야’ CM송을 유행시킨 ‘우루사’(4.6%)는 2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행태조사는 소비자의 매체이용 및 제품구매 행태에 대한 전국 단위 조사로, 조사 대상은 전국 13~64세 소비자 6000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65,000
    • -0.07%
    • 이더리움
    • 4,366,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822,000
    • +1.36%
    • 리플
    • 2,848
    • -0.94%
    • 솔라나
    • 190,400
    • -0.37%
    • 에이다
    • 567
    • -1.22%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24
    • -2.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40
    • +0.04%
    • 체인링크
    • 18,940
    • -1.56%
    • 샌드박스
    • 179
    • -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