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광고플랫폼, 파트너사 1400개 돌파

입력 2011-08-31 09: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플랫폼 ‘아담’, 월간 페이지뷰(PV) 70억건 넘어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이 1년도 안돼 파트너사가 1400개를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월간 페이지뷰(PV)도 70억을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현재 1400여개에 달하는 파트너사를 확보하며 국내 대표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아담은 지난 1분기 대비 2분기의 광고주수가 약 65% 늘어나는 등 눈에 띄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담은 성장세에 맞게 국내 모바일 생태계의 상생과 협력에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모바일 사이트 운영자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손쉽게 등록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기에 가능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아담에 등록된 상위 50개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사이트의 월평균 매출은 약 800만원에 달하며 최고 적립금을 받는 업체의 경우에는 월간 6000만원까지 수익을 올리는 등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아담은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를 아프리카TV, 케이웨더, 이런땐 이런앱, 1to50, 연합뉴스 등 아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과 팟게이트, 이지데이, 알바천국 등 모바일 사이트를 비롯해 다음의 모바일웹(m.daum.net)의 초기화면 일부 및 내부 섹션, 다음 쇼핑하우 등에 노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항상 화가 나 있는 야구 팬들, 행복한 거 맞나요? [요즘, 이거]
  • 지난해 '폭염' 부른 엘니뇨 사라진다…그런데 온난화는 계속된다고? [이슈크래커]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9·19 군사합의 전면 효력 정지...대북 방송 족쇄 풀려
  • 단독 금융위 ATS 판 깔자 한국거래소 인프라 구축 개시…거래정지 즉각 반영
  • KIA 임기영, 2년 만에 선발 등판…롯데는 '호랑이 사냥꾼' 윌커슨으로 맞불 [프로야구 4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745,000
    • -0.21%
    • 이더리움
    • 5,251,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653,500
    • +0%
    • 리플
    • 732
    • +0.97%
    • 솔라나
    • 231,000
    • +0.48%
    • 에이다
    • 635
    • +0.47%
    • 이오스
    • 1,110
    • -1.94%
    • 트론
    • 159
    • +0.63%
    • 스텔라루멘
    • 147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450
    • -0.29%
    • 체인링크
    • 24,570
    • -2.27%
    • 샌드박스
    • 631
    • -1.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