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원하는 혜택 카드에 담으려 노력”

입력 2011-08-23 14: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융 히트상품 전도사] 임남훈 삼성카드 상품개발팀장

“삼성카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고객의 소리다.”

삼성카드 임남훈 상품개발팀장은 삼성카드의 상품 개발 철학을 이렇게 정리했다. 물론 고객의 소리를 외면하는 카드사는 없다. 임 팀장은 삼성카드의 참 진가는 고객을 향한 진전성에 있다고 강조한다. 말의 성찬에 불과한 광고문구보다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카드 마케팅을 하겠다는 얘기다.

임 팀장은 “경쟁사에서 카드상품을 출시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자세히 들여다 본다“며 “현재 고적립형 내지는 고할인형 카드가 주목받고 있지만 적은 금액이라도 진솔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회원들의 생활 패턴과 소비 패턴의 변화를 눈여겨 보고 있다. 고객의 생활 패턴이 다양해지는 데 발맞춰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상품을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임 팀장은 “카드상품은 고객의 라이프스테이지와 스타일에 맞춘 실질적 경제적 혜택을 준다는 점에서 다른 금융상품과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며 “삼성카드만의 장점은 고객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한 번 유치된 고객이 편리하고 지속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객들이 복잡한 카드 상품보다 단순한 상품을 더 선호한다고 강조했다. 생활 패턴이 복잡화할수록 고객들이 많은 혜택보다 정말 필요한 혜택을 찾을 것이란 분석이다.

그가 꼽은 가장 경쟁력 있는 카드 상품은 지난 4월 말에 출시된 신상품 ‘삼성카드 S클래스’다. 이 상품은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삼성화재, 제일모직 등 삼성 관계사에서 최대 10%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특히 외식이나 영화 할인 등에 관한 혜택이 좋아서 삼성카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그는 삼성카드 회원에게 “삼성카드는 늘 고객의 입장에서 일하겠다”며 “고객이 카드를 이용해 원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새로 출시될 카드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이태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관련 안내)
[2025.12.15] 증권발행실적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325,000
    • -1.78%
    • 이더리움
    • 4,204,000
    • -4.41%
    • 비트코인 캐시
    • 814,000
    • -0.18%
    • 리플
    • 2,772
    • -3.31%
    • 솔라나
    • 182,600
    • -4.75%
    • 에이다
    • 545
    • -5.38%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13
    • -4.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30
    • -5.38%
    • 체인링크
    • 18,180
    • -5.71%
    • 샌드박스
    • 171
    • -4.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