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 덕분’ 2Q 영업익 435억

입력 2011-08-17 09: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블레이드&소울, 길드워2 테스트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 기대

엔씨소프트가 장수게임 '리니지'의 매출 증가로 2분기 영업이익의 성장세를 보였다.

엔씨소프트는 2011년 2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매출 1668억 원, 영업이익 435억 원, 당기순이익 414억 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리니지는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비즈니스 모델 다양화의 안정세로 상용화 이래 최대 분기 매출(663억원)을 달성했다.

전 분기 대비해서 매출은 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 20% 증가한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7%, 당기순이익은 67% 증가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177억 원, 북미 69억 원, 유럽 50억 원, 일본 171억 원, 대만 57억 원, 그리고 로열티 144억 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663억 원, 리니지2 239억 원, 아이온 543억 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8억 원, 길드워 23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30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2와 아이온은 계절적 영향 등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으나 리니지2 대규모 업데이트 및 중국에서 아이온의 호조세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블레이드 & 소울은 8월 말에 지난 1차 CBT때 보다 큰 규모의 2차 CBT를 진행하며 길드워2도 하반기 중 CBT를 실시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이 두 대작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서 대규모 성장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항상 화가 나 있는 야구 팬들, 행복한 거 맞나요? [요즘, 이거]
  • 지난해 '폭염' 부른 엘니뇨 사라진다…그런데 온난화는 계속된다고? [이슈크래커]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9·19 군사합의 전면 효력 정지...대북 방송 족쇄 풀려
  • 단독 금융위 ATS 판 깔자 한국거래소 인프라 구축 개시…거래정지 즉각 반영
  • KIA 임기영, 2년 만에 선발 등판…롯데는 '호랑이 사냥꾼' 윌커슨으로 맞불 [프로야구 4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484,000
    • +1.28%
    • 이더리움
    • 5,256,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656,000
    • +0.54%
    • 리플
    • 726
    • +0.28%
    • 솔라나
    • 233,600
    • +0.73%
    • 에이다
    • 640
    • +0.79%
    • 이오스
    • 1,114
    • -1.24%
    • 트론
    • 158
    • +0%
    • 스텔라루멘
    • 14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200
    • +0.47%
    • 체인링크
    • 24,430
    • -0.65%
    • 샌드박스
    • 638
    • +0.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