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2일 무선데이터 서비스 제한조치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해 보상책을 마련한다. 데이터망 먹통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21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2일 오전 8시부터 지속된 2G 데이터망 차단과 관련 현재 원인 파악은 물론 이용자 불편에 따른 보상 대책도 함께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정오 기준으로 데이터망 접속률은 70%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10번 데이터 접속을 시도하면 7번 성공하는 수준으로 데이터 사용에만 국한될 뿐 음성 및 문자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 제기된 해킹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확인된 바 없다는게 공식 입장이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여러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트래픽 급증 원인을 파악 중인 상황"이라며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해킹 가능성은 말 그대로 가능성일뿐 아직까지 확인된 바 없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오전 8시께부터 평소 대비 5배 많은 트래픽이 발생, 일시적으로 네트워크 사용을 차단한 후 원인 파악에 나서고 있다. 2G 서비스 중 음성·문자 서비스와 4G 롱텀에볼루션(LTE)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