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Q멤버스' 사이트 개편… "최상 고객 서비스 제공한다"

입력 2011-07-11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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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메뉴 추가 및 SNS 활용 커뮤니케이션 강화… 다양한 이벤트 진행

기아자동차가 멤버십사이트 'Q 멤버스'를 개편하고 온라인에서도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Q 멤버스 사이트는 기존 서비스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 차량 정보에 맞춘 개인별 알림을 제공하는 '큐 박스(Q Box)' △차량 재구매 등 고객 유형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는 '차종&유형별 라운지' 등 신규 메뉴 추가 및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등 고객 맞춤형 멤버십 사이트로 개편됐다.

또 기아차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를 제공하는 '오토 큐(AUTO Q)' 메뉴도 개편, 온라인 정비 예약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Q 차계부' 메뉴에서는 차량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자동차 전문가가 사이트에 접수된 고객의 차량 관련 질문을 답변해 주는 '지식선수촌' 메뉴도 개설된다. 또 공식 트위터(@QnJoy)계정을 운영해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한다.

한편 기아차는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사이트 체험고객 2000여명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기아차는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 주유권 10만원권, 차량관리용품 및 Q 포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반가워요 Q' 이벤트 △사이트 신규 가입 고객에게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예매권을 제공하는 '환영해요 Q'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카바타' 메뉴를 이용, 인사말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인사해요 Q' 이벤트 △매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서비스를 주제로 한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투표해요 Q' 이벤트 △자동차 전문가 모집 응모 고객 및 지식 뉴스레터 신청 고객에게 국민관광상품권, Q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감사해요 Q' 이벤트를 통해 개편된 Q 멤버스 웹사이트에 대한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사이트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온라인에서도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고객 중심의 특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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