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은행은 고객의 금융생활 편의와 ‘참! 좋은 은행, IBK’라는 이미지를 제고하고, KT는 기존 공중전화부스의 환경개선과 기능 다양화를 통한 공공편익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T 자회사로 전국에 7만여 개 공중전화 부스를 운영하는 KT링커스는 이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 및 노출도가 큰 5000여 개 장소를 추천하고, 기업은행의 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장소에 부스를 새로 제작·설치한다.
양사는 우선 올 하반기에 서울지역 20개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뒤 장기적으로 ‘길거리점포’를 최대 1000여 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나아가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금융정보 검색과 화상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 추가 개발에 힘을 기울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편리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오래된 공중전화 부스의 리모델링을 통해 도시 미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경쟁은행 대비 부족한 점포망을 보완하고 고객 편의를 높이는 좋은 기회”라며, “KT의 통신망과 IBK의 금융망이 결합된 만큼 차별적인 채널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