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 최고 TV 브랜드 선정

입력 2011-06-12 14:51 수정 2011-06-13 07: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 선정 중국 TV 브랜드 파워 1위

▲11일 중국기업브랜드연구중심 주최로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브랜드파워(C-BPI) 조사 시상식에서 삼성전자 관계자(왼쪽 세번째)를 비롯한 각 부문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중국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중국 공신부 산하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이 1만3500명의 중국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파워(C-BPI) 조사에서 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국 30개 도시에서 15세~60세까지 총 1만3500명을 대상으로 지역별·성별·연령별 표본 샘플링 방법을 통해 TV, 휴대폰, 카메라, 캠코더 등 총 105개 산업별 브랜드 파워를 조사해 발표했다.

TV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총점 377.4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은 제품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형 양판점들과의 협업 강화하고 매년 삼성 차이나 포럼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프리미엄 전략과 중국에 맞는 문화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 삼성’이라는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형사재판 배심원단, 34개 혐의 유죄 평결...美 전직 최초
  • 고우석, 방출대기 명단 올랐다…메이저리그 입성 물 건너가나
  • 단독 줄줄이 터지는 금융사고에... 6월 금융판 암행어사 뜬다
  • 무용가 이선태, 마약 투약 및 유통…'댄싱9' 다시보기 중단
  • “탕탕 후루후루”·“야레야레 못 말리는 아가씨”…나만 킹받는거 아니죠? [요즘, 이거]
  • 변우석 팬미팅·임영웅 콘서트 티켓이 500만 원?…'암표'에 대학교도 골머리 [이슈크래커]
  • 창업·재직자 은행 대출 어렵다면…'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십분청년백서]
  • 서울고법 "최태원, 노소영에 1조3800억원 재산분할"
  • 오늘의 상승종목

  • 05.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100,000
    • +1.26%
    • 이더리움
    • 5,210,000
    • -0.67%
    • 비트코인 캐시
    • 647,500
    • -0.08%
    • 리플
    • 723
    • -0.69%
    • 솔라나
    • 232,600
    • -0.56%
    • 에이다
    • 620
    • -1.12%
    • 이오스
    • 1,127
    • +0.54%
    • 트론
    • 156
    • +0.65%
    • 스텔라루멘
    • 14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300
    • -0.4%
    • 체인링크
    • 24,970
    • -2.88%
    • 샌드박스
    • 611
    • -1.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