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특집]저칼로리 녹두당면‘다이어트 친구’

입력 2011-05-20 14: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뚜기 컵누들

▲컵누들(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저칼로리 녹두 당면으로 여름 시장 공략에 들어간다. 오뚜기는 지난 2004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컵라면 형태의 녹두 당면 제품인‘컵누들’의 광고모델로 장윤주를 내세우고 디자인과 품질 개선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120칼로리 녹두 당면 제품으로 칼로리가 낮아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오뚜기‘컵누들’은 기존 컵라면(4.2Kcal/g) 대비 칼로리가 23.8%(3.2Kcal/g) 낮은 제품으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녹두 당면으로 찰지고 부드러운 면발이 특징이다.

치킨, 쇠고기, 마늘, 콩나물, 가쓰오, 참깨, 김치 등 다양한 고급 원료를 사용하고 매콤한 맛, 우동맛, 김치맛 3가지 맛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했다.

오뚜기는‘컵누들’출시 8년째를 맞아 디자인을 산뜻하게 리뉴얼 하고, 피부에 좋은 콜라겐을 100mg 첨가, 나트륨 함량을 줄이는 등 제품개선을 이루었으며, 최근에는‘미친 몸매’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슈퍼모델 장윤주를 광고모델로 기용하여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3월 3일부터 전파를 타고 있는 오뚜기‘컵누들’TV CF는 최고의 몸매를 자랑하는 슈퍼모델 장윤주의 이미지와 깔끔한 영상, 웰빙 이미지의 제품인 컵누들이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파를 탄지 2개월 지났지만, 여전히 네이버와 유튜브, 장윤주 팬클럽, TV 광고포탈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달 11일부터 컵누들 브랜드 사이트(www.cupnoodle.co.kr) 및 트위터를 개설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의 좋은 친구로서 컵누들 제품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다양한 정보(개인 식단 짜기, 10일간의 다이어트 플래너 등)를 소비자들에게 서비스 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간편함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칼로리가 낮은 면류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제품개선을 기본으로 광고, 현장 프로모션,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컵누들 브랜드 위상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북한 3차 오물 풍선 살포에 모든 부대 휴일에도 비상근무
  • 은행권 자영업자 연체율 ‘경고등’…11년만에 최고
  • '그알' 태국 파타야 살인 사건, 피해자 전 여자친구…"돈 자랑하지 말랬는데"
  • MBTI가 다르면 노는 방식도 다를까?…E와 I가 주말을 보내는 법 [Z탐사대]
  •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국회 예산 협조부터 '난항' 전망
  • [송석주의 컷] 영화 ‘원더랜드’에 결여된 질문들
  • 1~4월 부가세 수입 40조 넘어 '역대 최대'…세수 펑크에 효자 등극
  • 정부, 9일 의협 집단휴진 예고에 총리 주재 대응방안 발표
  • 오늘의 상승종목

  • 06.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876,000
    • -0.15%
    • 이더리움
    • 5,190,000
    • -0.27%
    • 비트코인 캐시
    • 660,500
    • -3.44%
    • 리플
    • 697
    • -1.13%
    • 솔라나
    • 222,200
    • -3.14%
    • 에이다
    • 615
    • -2.38%
    • 이오스
    • 992
    • -3.69%
    • 트론
    • 162
    • +1.25%
    • 스텔라루멘
    • 139
    • -2.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79,700
    • -3.39%
    • 체인링크
    • 22,610
    • -1.35%
    • 샌드박스
    • 580
    • -5.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