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 '대학생 사회공헌 아이디어'선정 발표

입력 2011-05-13 10: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TX팬오션이 '대학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공모전의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주어진 한 달의 기간 동안 6개 팀을 구성해 물 사용량이 표시되는 수도꼭지 보급 캠페인, 컨테이너 BOX를 활용한 캠페인, 항구 주변을 꽃으로 가꾸는 캠페인 등 젊은이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젊은 아이디어들을 내놓았다.

'바다와 함께 한 50년, 앞으로 다가올 100년'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STX팬오션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젊은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대학생 문화마케팅 커뮤니티 ‘컬프’(CULP)’와 함께 진행 했다.

STX팬오션은 그 중 내용 참신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예산 적절성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아트 워즈 본 인 더 씨'(Art was born in the sea)를 발표한 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해변가에 사람들이 버려 자연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시키는 쓰레기를 모아 예술 작품으로 제작하는 캠페인을 전개하자는 아이디어로 '아트 워즈 본 인 더 씨'라는 슬로건과 함께 기획됐다.

우수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의 장은영 학생은 “STX팬오션과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해운업의 중요성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해운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및 녹색경영 등 다방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세계 최고의 사회공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STX팬오션은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추가적인 과제 진행을 통해 구체화 하여 사회공헌활동 기획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탕탕 후루후루”·“야레야레 못 말리는 아가씨”…나만 킹받는거 아니죠? [요즘, 이거]
  • 변우석 팬미팅·임영웅 콘서트 티켓이 500만 원?…'암표'에 대학교도 골머리 [이슈크래커]
  • 창업·재직자 은행 대출 어렵다면…'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십분청년백서]
  • 서울고법 "최태원, 노소영에 1조3800억원 재산분할"
  • 단독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진흥 직원 절반 '허위출근부' 작성
  • 새 국회 '첫' 어젠다는…저출산·기후위기 [22대 국회 개원]
  • 용산역 역세권에 3.7M 층고…코리빙하우스 ‘에피소드 용산 241’ 가보니[르포]
  • 육군 훈련병 사망…군, 얼차려 시킨 간부 심리상담 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5.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195,000
    • +0.18%
    • 이더리움
    • 5,189,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648,500
    • -0.54%
    • 리플
    • 725
    • -1.09%
    • 솔라나
    • 230,500
    • -1.83%
    • 에이다
    • 628
    • -1.88%
    • 이오스
    • 1,105
    • -2.39%
    • 트론
    • 155
    • +0%
    • 스텔라루멘
    • 149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600
    • -1.61%
    • 체인링크
    • 25,400
    • -1.66%
    • 샌드박스
    • 608
    • -3.95%
* 24시간 변동률 기준